영어 임용에선 선생님들께서 아시겠지만 일반 영어와 문학에서는 김유석 교수님을 모르시는 분이 없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이미 교수님께선 일반영어&문학 분야에서 Bible같은 존재이십니다.
교수님의 실력은 이미 certified된지 오래입니다.
이미 수많은 data가 증명하고 있습니다.
제가 교수님 강의를 적극 추천하는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예습이 많이 필요로 한 강의입니다.
예습이 많이 필요한 것이 어떻게 적극 추천하는 이유냐고 물을 수 있습니다.
제가 반대로 질문을 해보겠습니다.
나중에 교사가 돼서 수업 준비를 할 때, 진도를 나갈 부분을 예습 없이 준비할 수 있을까요?
네, 당연히 불가능합니다. 교수님께서는 예습의 중요성을 엄청 강조하십니다.
예습도 저희가 흔히 생각하는 대충 스윽 읽고 해석하는 수준이 아닙니다.
정말 교사가 돼서 이 지문을 가지고 어떻게 아이들을 가르칠 것인지 수업 준비를 해가는 것입니다.
다시 말해서 학생의 관점에서 예습하는 것이 아닌 교사의 관점에서 예습을 해올 수 있도록 항상 attitude를 강조하십니다.
전 이 부분이 가장 신선하고 좋았습니다.
물론 처음에 교수님 수업을 따라가는 것이 많이 힘들 것입니다.
저 또한 작년에 1-2월 강의를 듣다가 중간에 거의 포기했습니다.
교수님 수업은 내가 열심히 준비 할수록 더 많은 것을 얻어갈 수 있습니다.
반대로 내가 준비를 많이 하지 않으면 재미도 느낄 수 없고 얻는 것도 없을 것입니다.
노력하지 않고 그냥 앉아서 강의만 틀어 놓고 들으면 알아서 되겠지? 라는 마인드는 이제 교수님을 만나면서 과감히 버리시길 바랍니다!
둘째, 좋은 교사가 되기 위한 attitude를 가르쳐 주십니다.
왜 우리는 직강을 다니거나 인강을 들을까요? 이유는 단 하나입니다. 임용 합격입니다.
다시 말해서 점수 잘 받으려고 직강 다니고 인강을 듣습니다.
하지만 교수님께선 단순히 점수를 올리는 것에 초점을 두지 않고 어떻게 하면 현장에서 더 좋은 교사가 될 수 있을지에 대한 attitude를 강조하십니다.
저는 이 부분이 교수님의 핵심 Main Idea라고 생각합니다.
대학교를 다니면서도 훌륭한 교수님들을 봬왔지만 김유석 선생님처럼 임용고시생으로서 시험을 대하는 태도 및 교단에 섰을 때,
아이들에게 어떻게 하면 더 좋은 교사가 될 수 있을 지에 대한 부분을 강조하셨던 교수님은 거의 뵌 적이 없습니다.
항상 저희에게 예비교사의 눈을 가지고 임용에 준비하라는 말씀은 장기 레이스를 펼쳐야 하는 고시생으로서 정말 큰 힘이 되고 있습니다.
실제로 저도 작년까지 교수님의 강의를 제대로 듣지 않고 임용을 준비했을 때는 마음가짐 자체가 어떻게 하면 문제를 하나 더 맞출 수 있을까?
이런 부분에만 관심이 쏠렸습니다.
더 넓은 시야를 가지고 고시를 준비했어야 했는데 그런 눈이 없었고 저는 이 눈을 교수님을 통해 이번 직강을 다니면서 제대로 바꾸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실력이 받쳐지면 점수는 자연스레 따라옵니다.
실력은 첫 번째 이유에서 언급했던 것처럼 교수님께서 시키시는 예습부터 하라는 것들 성실히 잘 따라가시면 분명 자연스레 따라올 겁니다.
교수님 강의야말로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는 강의라고 생각합니다.
단순히 실력만 쌓는 것에 그치는 것이 아닌 항상 현장에 나갔을 때, 어떻게 하면 더 좋은 교사가 될 수 있을 지에 대한 마음가짐 및 임용고시생으로서 제대로 된 attitude를 가질 수 있기 때문에 긴 장기 레이스를 펼쳐야 하는 임용고시 특성상 여러분들께 많은 힘을 주고 힘이 되어주실 겁니다.
여러분은 왜 교사가 되고 싶나요?
분명 저마다 다양한 이유를 가지고 있을 겁니다.
이유는 제각기 다르지만 바라는 모습은 모두 똑같습니다: 교단에 '당당히' 서있는 본인의 모습입니다.
이런 모습을 상상하면서 우리는 설레는 마음과 함께 동시에 내가 해낼 수 있을 까는 막연한 두려움을 앉고 매일 하루하루를 보내고 계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교단에 서서 훌륭하고 멋진 교사가 되고 싶지 않으신가요?
그 꿈 교수님과 함께 이뤄낼 수 있을 것입니다.
*교수님 강의의 자세한 후기는 '김유석-전공영어카페'에 회원가입하시면 '수강후기'에 들어가시면 영미시,prs 말고도 다른 다양한 강의들 후기도 많이 올라와 있으니 참고해주시면 될 거 같습니다!
합격의 봄날이 오는 그날까지 화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