윌비스 임용 합격 교수진
유아 유아리
M_메인_민정선
M_메인_배재민
M_메인_이경범
M_메인_정현
M_메인_송원영
M_메인_권보민
M_메인_구동언
M_메인_김유석
M_메인_김영문
M_메인_김철홍
M_메인_김현웅
M_메인_단하나
전공수학 장유수
M_메인_박태영
M_메인_박혜향
M_메인_강치욱
M_메인_양혜정
M_메인_강산
M_메인_김병찬
M_메인_허역 팀
M_메인_김종권
M_메인_노웅희
M_메인_다이애나
M_메인_손병돈
M_메인_최우영
M_메인_장영희
윌비스 임용 실시간 인기강의 TOP3
* 접속 시간 기준, 24시간 내 홈페이지 강의 결제 순
임용 생생 수강후기 more >
전공영어 | 김유석
2025년(1~11월) 김유석 영미문학·비문학 연간 패키지_학원직강
오하*

영어 임용에선 선생님들께서 아시겠지만 일반 영어와 문학에서는 김유석 교수님을 모르시는 분이 없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이미 교수님께선 일반영어&문학 분야에서 Bible같은 존재이십니다. 

교수님의 실력은 이미 certified된지 오래입니다. 

이미 수많은 data가 증명하고 있습니다. 

제가 교수님 강의를 적극 추천하는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예습이 많이 필요로 한 강의입니다. 

예습이 많이 필요한 것이 어떻게 적극 추천하는 이유냐고 물을 수 있습니다. 

제가 반대로 질문을 해보겠습니다. 

나중에 교사가 돼서 수업 준비를 할 때, 진도를 나갈 부분을 예습 없이 준비할 수 있을까요? 

네, 당연히 불가능합니다. 교수님께서는 예습의 중요성을 엄청 강조하십니다. 

예습도 저희가 흔히 생각하는 대충 스윽 읽고 해석하는 수준이 아닙니다. 

정말 교사가 돼서 이 지문을 가지고 어떻게 아이들을 가르칠 것인지 수업 준비를 해가는 것입니다. 

다시 말해서 학생의 관점에서 예습하는 것이 아닌 교사의 관점에서 예습을 해올 수 있도록 항상 attitude를 강조하십니다.

전 이 부분이 가장 신선하고 좋았습니다. 

물론 처음에 교수님 수업을 따라가는 것이 많이 힘들 것입니다. 

저 또한 작년에 1-2월 강의를 듣다가 중간에 거의 포기했습니다. 

교수님 수업은 내가 열심히 준비 할수록 더 많은 것을 얻어갈 수 있습니다. 

반대로 내가 준비를 많이 하지 않으면 재미도 느낄 수 없고 얻는 것도 없을 것입니다. 

노력하지 않고 그냥 앉아서 강의만 틀어 놓고 들으면 알아서 되겠지? 라는 마인드는 이제 교수님을 만나면서 과감히 버리시길 바랍니다!


둘째, 좋은 교사가 되기 위한 attitude를 가르쳐 주십니다.

왜 우리는 직강을 다니거나 인강을 들을까요? 이유는 단 하나입니다. 임용 합격입니다. 

다시 말해서 점수 잘 받으려고 직강 다니고 인강을 듣습니다. 

하지만 교수님께선 단순히 점수를 올리는 것에 초점을 두지 않고 어떻게 하면 현장에서 더 좋은 교사가 될 수 있을지에 대한 attitude를 강조하십니다. 

저는 이 부분이 교수님의 핵심 Main Idea라고 생각합니다. 

대학교를 다니면서도 훌륭한 교수님들을 봬왔지만 김유석 선생님처럼 임용고시생으로서 시험을 대하는 태도 및 교단에 섰을 때, 

아이들에게 어떻게 하면 더 좋은 교사가 될 수 있을 지에 대한 부분을 강조하셨던 교수님은 거의 뵌 적이 없습니다. 

항상 저희에게 예비교사의 눈을 가지고 임용에 준비하라는 말씀은 장기 레이스를 펼쳐야 하는 고시생으로서 정말 큰 힘이 되고 있습니다. 

실제로 저도 작년까지 교수님의 강의를 제대로 듣지 않고 임용을 준비했을 때는 마음가짐 자체가 어떻게 하면 문제를 하나 더 맞출 수 있을까? 

이런 부분에만 관심이 쏠렸습니다. 

더 넓은 시야를 가지고 고시를 준비했어야 했는데 그런 눈이 없었고 저는 이 눈을 교수님을 통해 이번 직강을 다니면서 제대로 바꾸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실력이 받쳐지면 점수는 자연스레 따라옵니다. 

실력은 첫 번째 이유에서 언급했던 것처럼 교수님께서 시키시는 예습부터 하라는 것들 성실히 잘 따라가시면 분명 자연스레 따라올 겁니다.


교수님 강의야말로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는 강의라고 생각합니다.

단순히 실력만 쌓는 것에 그치는 것이 아닌 항상 현장에 나갔을 때, 어떻게 하면 더 좋은 교사가 될 수 있을 지에 대한 마음가짐 및 임용고시생으로서 제대로 된 attitude를 가질 수 있기 때문에 긴 장기 레이스를 펼쳐야 하는 임용고시 특성상 여러분들께 많은 힘을 주고 힘이 되어주실 겁니다.


여러분은 왜 교사가 되고 싶나요? 

분명 저마다 다양한 이유를 가지고 있을 겁니다. 

이유는 제각기 다르지만 바라는 모습은 모두 똑같습니다: 교단에 '당당히' 서있는 본인의 모습입니다. 

이런 모습을 상상하면서 우리는 설레는 마음과 함께 동시에 내가 해낼 수 있을 까는 막연한 두려움을 앉고 매일 하루하루를 보내고 계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교단에 서서 훌륭하고 멋진 교사가 되고 싶지 않으신가요?

그 꿈 교수님과 함께 이뤄낼 수 있을 것입니다.


*교수님 강의의 자세한 후기는 '김유석-전공영어카페'에 회원가입하시면 '수강후기'에 들어가시면 영미시,prs 말고도 다른 다양한 강의들 후기도 많이 올라와 있으니 참고해주시면 될 거 같습니다! 

합격의 봄날이 오는 그날까지 화이팅입니다!

도덕윤리 | 김병찬
2025 1~2월 도덕윤리 교과내용학Ⅰ [서양·동양·한국윤리]
서은*

 임용고시를 준비하는 분들이라면 김병찬 교수님을 모르는 분이 거의 없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저 역시 올해 처음으로 임용고시를 준비하면서, 막막한 마음을 덜고자 집이 멀음에도 불구하고 직접 현강을 신청해 수강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한 달이 지난 지금, 정말 탁월한 선택이었다고 생각합니다!

좋은 점은 너무 많지만, 그중에서도 특히 만족스러웠던 세 가지를 꼽자면 교수님의 강의력, 쾌적한 강의실 환경, 친절한 프론트 직원분들의 세심한 배려입니다.


김병찬 교수님의 탁월한 강의력은 굳이 설명이 필요 없을 정도로 유명하지만, 직접 경험해 보니 더더욱 실감했습니다.

저는 노베이스 상태에서 시작했음에도 불구하고 교수님의 명쾌한 설명 덕분에 개념이 자연스럽게 정리되었고, 공부하는 과정이 훨씬 수월해졌습니다.

어려운 개념도 교수님께서 쉽고 체계적으로 풀어 설명해 주시기 때문에 이해가 쏙쏙 됩니다.


두번째로 강의실이 항상 깨끗하고 밝은 분위기라서 집중력이 저절로 올라갑니다. 

학원 건물 자체가 체계적으로 관리되고 있다는 느낌을 받았고, 학습 환경이 쾌적하다는 점도 큰 장점입니다. 

장시간 수업을 듣다 보면 공간의 분위기가 굉장히 중요한데, 이 부분에서 윌비스 임용은 확실한 강점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 프론트 직원분들에 대한 부분은 개인적으로 가장 감동받은 부분이기도 합니다. 

학원 프론트 직원분들이 정말 사소한 부분까지 신경 써주신다는 걸 느꼈어요.

제가 실수로 유인물을 받지 못한 적이 있었는데, 요청드리자마자 전혀 귀찮아하는 기색 없이 따뜻한 말투로 바로 준비해 주셨습니다. 또한 학원에서 마주칠 때마다 항상 문을 잡아 주시거나, 작은 배려를 자연스럽게 실천하시는 모습을 보며 항상 감사한 마음을 느끼고 있어요.

처음 임용고시 준비를 시작할 때는 불안하고 막막한 마음이 컸지만, 지금은 확신을 가지고 꾸준히 공부할 수 있는 환경을 만났다는 생각이 듭니다. 윌비스 임용을 선택한 것은 정말 후회 없는 선택이었습니다!


앞으로도 이 환경에서 최선을 다해 준비해 보려 합니다.

윌비스 임용 시험 정보
대학특강문의 교수채용 오시는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