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당 교재는 배송비가 지원되지 않는 교재 입니다.>
* 중등음악임용 종합대비!
- 구조화 전문교재
- 악보와 이론의 통합정리
- 종음셋 시스템 : 한줄정리 + 음원라이브러리
공부를 시작하는 사람들의 막연함, 그리고 넘치는 정보 홍수에서 소화하기 힘든 자료들로 버거워 하는 수험생들의 불안한 마음을 되집어 보았습니다.
가장 먼저 떠오르는 생각은 1-2년 안에 끝내려면 어떤 공부를, 어떻게 해야할지에 대한 고민이었습니다. 시험에 단골로 출제되는 다양한 개념요소의 비교분석문제를 효과적으로 풀기위해서는 지식이 머릿속에 “구조화”되어 있어야 합니다.
저자가 교사가 된 이후에도 임용 강사로서 경력을 쌓기 위해 임용고시를 보았을 때 바쁜 준비 시간 속에서 여러 차례 고득점을 받게 해주었던 노트필기와 자료들을 수험자 입장에서 다시 정리한 결과물이 바로 이 “종음셋”입니다.
수험자의 마음을 담아 이 저서를 집필하면서 아래 두 가지에 가장 초점을 맞추었습니다.
- “시간 절약”
- “효과적이고 인지적인 자료 제시”
아직도 완벽한 교재를 만들기 위해 매해 재교정이 이뤄지고 있습니다. 올해로 4번째 교정이 이뤄진 종음셋이 음악교사를 꿈꾸는 모든 이들에게 귀한 자료가 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
⧔ Ⅱ.서양음악사 ⧕
제5장 전고전시대 8
01 양식적 특징 8
02 전고전시대 기악음악 14
제6장 고전시대 29
01 개관 29
02 기악음악- 하‧모‧베 중심 30
03 성악곡 76
제7장 낭만시대 89
01 예술가곡 89
02 피아노 독주음악 109
03 실내악 130
04 협주곡 141
05 교향곡 145
06 표제교향곡 159
07 교향시 163
08 행진곡 시리즈 176
09 오페라 및 음악극 178
10 러시아 음악가 203
부록 8. 교과서에 제시된 오페라 이야기 219
부록 9. 모음곡 총정리 248
제8장 현대음악 268
01 현대 개괄 268
02 20세기 전반의 프랑스 : 인상주의 271
03 20세기 전반의 프랑스(드뷔시) 274
04 20세기 전반의(10년대) 프랑스(라벨) 281
부록 10 . 20세기 전반 다양한 문화예술운동 286
05 20세기 전반(20~30년대) 프랑스(사티와 프랑스 6인조) 292
06 20세기 전반(10~20년대) 독일(쇤베르크와 제 2 비엔나악파) 297
07 20세기 전반(20~30년대) 러시아(스트라빈스키) 311
08 신민족주의(10년~20년대) 320
09 20세기 전반의 미국음악 327
10 20세기 전반의(30년대) 독일(힌데미트) 337
11 20세기 전반의(30년대) 독일(오르프) 343
부록 11. 칸타타 345
12 스탈린 정권에 영향 받은 작곡가(프로코피에프, 쇼스타코비치) 346
13 총렬음악(1940년대) 350
14 전자음악(1950년대) 376
15 미니멀음악(1960년대) 381
16 음색음악(1970년대) 385
17 신낭만음악(1970년대 이후) 393
<해당 교재는 배송비가 지원되지 않는 교재 입니다.>
* 중등음악임용 종합대비!
- 구조화 전문교재
- 악보와 이론의 통합정리
- 종음셋 시스템 : 한줄정리 + 음원라이브러리
공부를 시작하는 사람들의 막연함, 그리고 넘치는 정보 홍수에서 소화하기 힘든 자료들로 버거워 하는 수험생들의 불안한 마음을 되집어 보았습니다.
가장 먼저 떠오르는 생각은 1-2년 안에 끝내려면 어떤 공부를, 어떻게 해야할지에 대한 고민이었습니다. 시험에 단골로 출제되는 다양한 개념요소의 비교분석문제를 효과적으로 풀기위해서는 지식이 머릿속에 “구조화”되어 있어야 합니다.
저자가 교사가 된 이후에도 임용 강사로서 경력을 쌓기 위해 임용고시를 보았을 때 바쁜 준비 시간 속에서 여러 차례 고득점을 받게 해주었던 노트필기와 자료들을 수험자 입장에서 다시 정리한 결과물이 바로 이 “종음셋”입니다.
수험자의 마음을 담아 이 저서를 집필하면서 아래 두 가지에 가장 초점을 맞추었습니다.
- “시간 절약”
- “효과적이고 인지적인 자료 제시”
아직도 완벽한 교재를 만들기 위해 매해 재교정이 이뤄지고 있습니다. 올해로 4번째 교정이 이뤄진 종음셋이 음악교사를 꿈꾸는 모든 이들에게 귀한 자료가 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
*** 목 차
(1) 종음셋 서양1
⧔ Ⅰ.음악이론 ⧕
제1장 기초이론 8
01 기초악전 8
제2장 대위법 66
01 모방 카논의 정의와 유형 66
02 16세기 대위법 69
03 18세기 대위법 92
⧔ Ⅱ.서양음악사 ⧕
제1장 고대음악 120
제2장 중세음악 127
01 초기 기독교 사회 음악 127
02 아르스 안티쿠아(9~13C) 141
03 아르스 노바(14C) 150
04 중세 기악 음악 154
부록 1. 기보법의 변천사 156
부록 2. 모테트 변천사 160
부록 3. 미사(Mass) 167
제3장 르네상스 175
01 개관 175
02 영국, 브루고뉴악파(15C 전반) 178
03 플랑드르 악파(15C 후반) 189
04 중세 기악 음악 202
부록 4. 세속음악 총정리(중세13C~르네상스 16C까지) 209
제4장 바로크 230
01 음악적 특징:감정의 극대화 230
02 바로크 시대 성악 음악 247
03 바로크 기악 음악 290
04 바로크 작곡가 302
부록 5. 전주곡 325
부록 6. 판타지아 329
부록 7. 춤곡 형식 331
(2) 종음셋 서양2